송천수내과

본문 바로가기

내과

가벼운 감기에서 만성 질환까지 대부분의 질환을
진단 및 치료하는 내과입니다

당뇨병
갑상선암
비만

역류성 식도암
대장암
위염

고혈압
동맥경화질환
심근경색

천식
폐암
패 결핵

내과는 가벼운 감기부터 알레르기, 몸살, 두통, 소화불량,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 세균 감염 등의 질환과 당뇨, 고지혈증 등의 만성 질환까지 건강을 위협하는 대부분의 질환을 진료합니다.

송천수내과의원 내과에서는 중증 질환의 '초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진단 및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에 맞춰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우리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요 내과 질환 및 치료방법

내분비질환

당뇨병 :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이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질환입니다. 생활습관 개선, 약물 치료 등을 통해 치료가능합니다.

갑상선암 : 갑상선에 악성 종양이 생겨 발생합니다. 보통 외과적 수술을 통해 치료가능합니다.

비만 :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로 호르몬 작용으로 인해 발생되기도 합니다. 생활 습관 개선과 약물치료 등으로 치료가능 합니다.

소화기질환

역류성 식도암 : 위 안의 내용물 또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을 말합니다. 약물 치료,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치료가능합니다.

대장암 : 대장에서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외과적 수술, 약물치료 등으로 치료가능합니다.

위염 : 위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생활 습관 개선과 약물 치료, 심한경우 외과적 수술 등으로 치료가능 합니다.

순환기질환

경동맥 초음파 : 심장에서 머리로 혈액을 보내주는 주요 혈관인 경동맥을 초음파로 검사함으로써 동맥경화증의 정도를 예측합니다.

운동부하 검사 : 운동 중 심전도, 혈압 측정을 하면서 얻은 결과로 관상동맥 질환을 진단합니다.

24시간 혈압검사 : 24시간 연속적으로 혈압을 측정하여 하루동안 변화 양상을 관찰합니다.

호흡기질환

폐암 :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하며, 폐 자체에서 발생하거나 다른 장기에서 전이되어 발생합니다. 방사선 치료, 항암화학요법 등을 통해 치료가능합니다.

천식 : 폐 속에 있는 기관지가 예민해 때때로 숨이 차며 기침을 심하게 하는 증상입니다. 약물요법, 면역요법을 통해 치료가능합니다.

폐 결핵 : 결핵균이 폐에 들어가 염증을 일으켜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화학요법, 외과요법을 통해 치료가능합니다.